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가 8·15 광복절 특사로 풀려난 뒤에 잇따라 소셜미디어(SNS)를 올리면서 사실상 정치 활동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조 전 대표는 출소 이튿날인 오늘(16일) 오전 페이스북에 “폐문독서물(閉門讀書物)”이라는 글과 함께 책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폐문독서란 문을 닫고 책을 읽는다는 뜻이며 물(物)은 자신이 읽을 책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 전 대표가 사진으로 올린 책의 제목은 ‘김대중 육성 회고록’, ‘조소앙 평전’, ‘기울어진 평등’, ‘중대재해처벌법’, ‘아메리카의 민주주의’, ‘변혁적 중도의 때가 왔다’, ‘이로운 보수 의로운 진보’ 등입니다.
조 전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나 국회의원 재보선을 통해 선출직으로 복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차기 대선을 언급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지금 민주당은 이재명 대통령을 이을 뚜렷한 대권 주자가 없다”면서 “따라서 조국이 대통령 후보감으로 가장 크게 부각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굉장히 빠른 시일 내에 정치적인 행동을 개시할 것”이라며 “그의 궁극적 목적은 대통령 출마로 주변 사람들도 준비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jtbc_news/streams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community)
#JTBC뉴스 공식 페이지 https://news.jtbc.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X(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news.jtbc.co.kr/report
방송사 : JTBC (https://jtbc.co.kr)
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