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유교의 현대화와 세계화를 선도하는 YBS유교방송이
전국의 유림과 시청자들을 찾아갑니다.

SUNGKYUNKWAN CONFUCIANISM BROADCASTING

[LIVE] 행안부 2025년 제5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 [이슈현장] / JTBC News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24일 국민이 안전한 일상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기본적인 삶의 보장을 정부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수해 지역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소비쿠폰 문제점들을 즉각 해결해줄 것을 관계기관 및 공직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윤 장관은 이날 서울 종로구 소재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 17개 시·도 부단체장과 함께 ‘제5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지역 공직자들이 ‘지공무사(至公無私)’의 자세로 재난 복구와 수습에 책임감을 갖고 임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지공무사는 지극히 공정해 사사로움이 없다는 뜻을 담은 사자성어입니다.

윤 장관은 “우리 사회는 재난과 재해, 산업재해, 자살 등 죽음이 너무 많은 사회”라며 “중앙과 지방이 노력해 국민 한 분 한 분의 일상과 행복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달 21일부터 신청을 받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집행을 비롯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와 같은 지원으로 주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자치단체 차원의 협력과 중앙정부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윤 장관은 소비쿠폰을 선불카드로 받을 시 금액 표기나 카드 색 구분 등으로 인해 취약계층이 노출되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신청서류·지급수단 및 안내·홍보문도 국민 입장에서 한 번 더 점검하는 등 국민 인권과 편의를 위해 보다 세심한 배려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폭염 대응과 관련해 무더위쉼터를 면밀하게 점검하고 폭염 관련 예산을 속도감 있게 집행하라며 취약계층이 재난 예방, 대응, 복구 과정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부단체장 중심의 철저한 상황관리와 맞춤형 안전망 가동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 주민의 신속한 일상 회복과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구호 및 응급 복구를 당부했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https://www.youtube.com/@jtbc_news/streams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community)

#JTBC뉴스 공식 페이지 https://news.jtbc.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X(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news.jtbc.co.kr/report
방송사 : JTBC (https://jtbc.co.kr)

source

Scroll to Top